지난 5일 입하를 기점으로 여름철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겨냥한 편의점들의 할인 경쟁이 시작됐다. 최근 급격히 늘어나는 아이스크림 할인경쟁에 대항하기 위해 저마다 아이스크림 최저가 판매를 강조한 가운데 롯데푸드는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개시했다.
편의점・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스크류바와 돼지바, 월드콘 등 아이스크림 90여종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30% 할인해준다.
하나를 사면 한 개를 더 주는 원플러스원(1+1) 같은 증정 행사에도 적용돼 최대 할인율은 65%다. 예를 들어 1+1 행사 상품인 3000원짜리 아이스크림은 최대 할인을 받으면 2개에 2100원을 내고 살 수 있다.
초코퍼지, 캔디바, 호두마루 등 1000원짜리 아이스크림 10종은 10개 이상 구매하면 결제 수단과 상관없이 65% 할인된다. 네이버페이 행사와 중복으로 적용하면 10개 구매에 2450원, 개당 245원으로 최대 75% 할인되는 셈이다.
편의점 CU는 아이스크림을 10개 이상 구매시 개당 350원에 살 수 있는 행사를 하고 있다. 5개 이상 구매해도 5개에 2000원, 개당 400원에 살 수 있다. CU 행사 품목은 1000원에 판매되는 캔디바 등 12종으로 할인율은 65%다.
대상은 CU에서 1000원에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12종을 대상으로 판매전을 전개 중이다. 빙그레의 요맘때와 쿠앤크바, 해태의 호두마루바, 롯데푸드 아맛나 등이다.
롯데푸드는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개시했다. 구독 서비스 ‘딸기 페스티벌’은 3만7200원에 3개월간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25개를 매달 집으로 배송한다. 월 1만2400원에 시중보다 싼 가격에 아이스크림을 집에서 받을 수 있다. 첫 달 제품은 올 봄 출시한 딸기 아이스크림 시리즈로, 돼지바 핑크 10개, 구구콘 스트로베리 5개 등으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