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대표 관광지는 어디일까? 기존 양양 8경에서 양양 10경으로 확대 지정하면 어떨까?
양양군은 양양10경 재정비를 위한 전국민 설문조사를 지난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를 위해 최근 관광트렌드에 맞는 명소를 발굴, 현재 ‘양양8경’을 ‘양양10경’으로 재정비하기 위한 사업을 지난 7월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에 군은 양양군만의 매력을 담은 차별화된 관광지 선정을 위하여 전국민을 대상으로 7개 문항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양양군 행정ㆍ관광 홈페이지, 양양관광 SNS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문 구성항목은 관광객 기초자료(주거 지역, 성별, 연령 등), 기존 양양8경(양양8경 유지 또는 변화 의지), 양양10경 지정(양양10경 선정 희망 관광지), 선호하는 관광정보 등이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지역 내외 이원화 분석으로 2000명 이상을 목표로 양양군에 대한 관광 선호도를 조사할 예정이다.
군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양양10경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말까지 양양10경을 선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광안내 선호도 데이터 분석 자료를 토대로 11월 중 관광안내 리플렛 및 홍보 콘텐츠를 제작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새롭게 정비하는 양양 10경은 역사적 가치, 차별성, 지역의 대표성 등을 담아 선정할 예정이다”며, “양양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진 많은 분들이 이번 관광 선호도 설문조사에 참여하셔서 의견을 나눠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