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스위치#111;n! 건강#111;n!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는 산과 바다를 낀 아름다운 여수 걷기 좋은 길 4개 코스중 본인이 희망하는 코스 1곳을 선택해 자유롭게 비대면 걷기대회에 도전하면 된다.
코스는 오동도해안길, 미평옛철도길, 선소마을길, 소호동동다리길 4곳이다.
완주하는 시민 40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3000원)이 지급되며, 코로나19로 자원봉사 시간이 부족한 초‧중‧고 학생들은 걷기 대회 중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에 참여하면 자원봉사 2시간이 인정된다.
워크온앱이 설치된 여수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모바일폰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여수시 또바기 하루 만보의 기적’ 커뮤니티에 가입 후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 희망 코스 걷기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신청 후 행사기간 내 워크온 설정을 ‘일반모드’로 설정하고 위치정보를 켠 상태로 해당 코스를 걸으면 GPS 수신정보를 통해 완주 여부를 자동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건강증진과(061-659-421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자녀들과 함께 운동을 하면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플로깅에 참여하는 것도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라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가족과 함께 걸으며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8년부터 모바일앱 ‘워크온’ 커뮤니티를 운영해 현재 6,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1365 자원봉사센터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며, 플로깅 코스 완주 후 워크온 커뮤니티 게시판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사진 2장을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