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면역력 향상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산림청은 국민들에게 안전먹거리를 제공하고 임산물의 고객층을 엠지(MZ)세대까지 확대하는 임산물 고유 브랜드를 만들고 청정 임산물 안정적 공급체계를 마련해 시행에 들어갔다.
산림청은 청정임산물의 고급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임산물국가통합상표 ‘케이-포레스트 푸드(K-FOREST FOOD)’를 개발했고 현재 시범사업 중이라고 밝혔다.
상표 이름은 케이-포레스트 푸드(K-FOREST FOOD)이고 표어는 ‘식탁위의 작은 숲’이다.
케이-포레스트 푸드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엄격한 관리규정과 체계화된 품질평가 기준을 충족한 임산물만 상표 사용을 승인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사업 운영 대상은 밤, 감, 호두, 대추, 고사리, 표고, 취나물, 도라지, 더덕, 산양삼이고 매년 10개 품목씩 확대해 2024년에는 40개 임산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상표로 지정된 임산물은 산림청 각종 지원사업에 우선 선정하는 한편, 지정제품 홍보, 상품 기획·포장 디자인(상품화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케이-포레스트 푸드(K-FOREST FOOD)로 국민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청정한 우리 임산물의 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에 좋은 기반사업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임산물 판로 확대와 임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위하여 소비촉진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